본문 바로가기

DSS Story

블로그의 방문자수, 그것이 궁금하다.

 

요즘 들어 D-Sound Studio 블로그에 많은 분들이 방문 해주시고 계십니다.

 

그래서 참 보람을 느끼곤 하는데요,

 

 

예전에는 10~20회의 방문자 빈도를 보였었는데, 갑작스러운 많은 발전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리하여 어떤 분들이 오시나 궁금해져서 조사를 해보았습니다.

 

1. 키워드

 

키워드 부문은 쉽게 생각하면 "검색어"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우리 블로그가 검색엔진에 등록이 되어, 어떠한 검색어로 잘 노출이 되는지 알 수 있는 부분입니다.

 

참고로 이곳에 글을 쓰시면, 검색엔진에 노출되므로 신상 정보에 유출에 유의 하셔야 합니다. ^_^a

 

전세계인과 함께 하게 되어, 짤방으로 돌아다닐 수도 있거든요.;;;;

 

 

 

 

 

대충 훓어보면, 크래프터 노블과 젬베가 많이 보이네요. (영광입니다. 제가 쓴거거든요 ㅋㅋㅋㅋ)

 

역시 사진과 동영상 같은 멀티미디어 컨텐츠가 많다 보니, 텍스트 기반 검색에는 취약해 보입니다.

 

 

 

재미있는 건 스파게티로 검색해서 들어오신 분도 있으시네요 ^^;

 

 

 

 

 

 

 

2. 유입경로

 

유입경로는 우리 블로그를 오기 전에 있던 URL이 어디인지를 기록하는 부분입니다.

 

홈페이지를 URL을 치거나, 즐겨찾기를 통해서 들어오지 않는 이상

 

어딘가로부터 링크를 타고 넘어오게 되죠.

 

그 링크가 어딘지를 알 수 있는 통계입니다.

 

 

      

 

1등은 페이스북에서 오신분들 이네요.

 

여러분들이 좋아요를 눌러서, 페이스북 담벼락에 기제된 링크를 타고 오시는 횟수를 볼 수 있습니다.

 

2등은 search.daum.net 이군요

            

다음 검색결과에서 넘어오신 분들이십니다.

 

      

 

놀라운 점은 페이스북에서 생각보다 적은 분들이 넘어오신다는 것과

 

검색엔진    에서 많은 분들이 들어오신다는 점입니다.

      

 

저도 이번에 블로그를 티스토리로 이동하였지만,

 

티스토리에 대해 아쉬운 점은 네이버 블로그에 비해서 검색 노출이 취약하다는 점입니다.

 

우선은 네이버가 사용자도 많으니 당연한 결과겠지요.

 

 

 

자세히 보니, 트위터와 미투데이에서 넘어오신 분들도 많으시네요.

 

미녀건반이자 파워블로거이신 하쿠님의 블로그에서도 넘어오시고 ^^;

 

 

 

 

 

 

블로그가 단순히 조회수가 많다고 좋은 블로그는 아니지만,

 

시청률을 신경 쓰지 않을 수 없는 방송국 PC의 마음이 이럴 것 같네요.

 

 

 

 

 

 

그래도 우리 D-Sound Studio는 우리의 만족을 최우선으로 합니다.

 

 

감사합니다. ㅋㅋㅋ

 

'DSS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만장 연사중에 골라낸 베스트 샷  (1) 2011.05.06
숙소에서의 즐거운 한때 - 2011. 153밴드 워크샵  (2) 2011.05.01
김쿨매님의 취미  (0) 2011.04.18
단체사진 두 컷  (0) 2011.04.09
첫 테스트 방송  (0) 2011.04.04